본문 바로가기
리뷰/전자제품

[Apple] 애플워치 4 스테인리스 44mm 리뷰 ( 최대 배터리 사용시간 )

by 토끼창고 2020. 3. 31.
반응형

안녕하세요~

오늘은 제가 최근 애플워치를 구매하게 되어 간단하게 리뷰 남겨보려고 해요

배터리 실사용 시간을 측정해서 같이 남길게요!

 

제가 구매한 애플워치는

애플워치 4 스테인리스 셀룰러 버전입니다

 

 

애플워치 4세대는 현재 단종된 상태인데요 왜냐하면 5세대가 출시 되었기 때문이에요

하지만 5세대와 4세대 간의 기능차이가 크게 없어 4세대 사용도 충분한 것 같아요

주요한 기능차이로는 AOD 기능이 있긴한데 없어도 괜찮은 것 같아요!

*AOD : Always on Display 항시 화면 켜짐 기능

 

 

사용해보니 유용한 것 같아요

아직 셀룰러 등록을 안했지만 블루투스를 통해 전화 기능을 지원해요!

그리고 다양한 페이스 워치 덕분에 고르는 재미도 있네요 ㅎㅎ

 

또 재밌는 기능으로 원격 사진 촬영이 있는데요

애플워치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카메라가 뜨면서

화면이 공유되요

그리고 원하는 각도를 맞추고

원격으로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~!

 

유용한 기능은 휴대폰 찾기 입니다

갑자기 급하게 휴대폰을 찾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

아이폰이 소리를 내면서 자신의 위치를 알려줍니다

 

또 다양한 스트랩이 많아 저도 기회가 되면 다른 스트랩으로 사용해보려구요


- 애플워치4 최대 배터리 사용시간 -

 

오늘 주요하게 말씀드릴 내용으로는 배터리 실사용 시간이에요

직접 사용해보면서 측정한 시간 알려드릴게요!

 

배터리 기능도 하루는 가뿐하게 가요

아침에 100% 충전해서 출근하면 퇴근할때쯤 보면 80~90% 정도 되거든요

이 정도면 무난하게 3일은 사용할 것 같아요

애플워치 3세대에 비해서 배터리타임이 많이 증가했다고 하는게

체감 되는 것 같네요

 

그래서!

이번 주말 간 애플워치를 충전하지 않고 얼마나 가는지 측정해 보았습니다.

 

먼저 4월3일 아침 9시에 100% 충전된 상태로 출근을 했습니다!

이때 부터 쭉 사용을 했는데

저는 사용량이 그렇게 많지않은 점 참고해주세요~

일하면서 오는 알림들과 전화 확인하는 정도입니다

그런데 요즘은 ㅠㅠ 긴급재난문자가 많이와서 진동이 자주 울리네요

 

그리고 저녁 7시 쯤 퇴근했을 때 대략 89%정도 였습니다

한 10시간 사용했는데 11퍼센트가 소모되었네요

대략 시간당 1~2% 정도 빠지는 것 같아요~!

 

그리고 다음날 아침에 확인해보니 57% 가 되어있네요

대략 24시간 지났는데 44%가 소모되었습니다.

이날도 밖에 나가서 여자친구를 만나고 왔어요

(코로나때문에 실내에만 있었습니다 ㅠㅠ)

 

그리고 저녁 9시쯤 배터리 상태입니다.

32%가 되었어요

36시간 해서 68%가 소모되었습니다.

 

그리고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

다음날 5시쯤해서 방전이 되었어요 ㅜㅜ

 

정리해보면

 

소모시간 - 배터리 퍼센트

0시간 - 100%

10시간 - 89%

24시간 - 57%

36시간 - 32%

55시간 - 0%

 

이렇게 일반적으로 사용하였을 때 애플워치4를 충전하지 않고

5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.

 일수로하면 이틀 반 정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!

상황에 따라 편차가 생기는 것을 감안하면

짧게는 2일 길게는 3일 정도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이번 애플워치4 리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!

다음에 또 다른 기능에 대해서 써볼게요

다들 건강 조심하세요~

감사합니다! 

 

반응형